AUDIO

SONY NWZ-ZX1 128GB

muggs 2015. 2. 28. 17:49

 SONY NWZ-ZX1 128GB

아이리버를 회생시킨 아스텔앤컨 브랜드가 만든 휴대용 DAP시장에 워크맨으로 유명한 SONY가 참여한 첫 결과물

지금 일본시장에 ZX2가 나온 시점이지만 궁금해서 ZX1을 중고로 구매해서 몇일 사용해봤는데

리시버는 트리플파이와 헤드폰은 1RBT mk2로 유무선 연결해서 들어봤는데 확실히 소리의 영역이 다르게 들린다.

잘 안들리던 연주소리도 잘 들리고 베이스는 만족스럽게도 깔끔하게 때려주는 맛이 있다.

개인적으론 ZX1보다 음질/배터리증가/MicroSD슬롯이 있는 ZX2를 노리고있기 때문에 한번 경험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입했는데 결과적으론 확실히 좋다는것은 알았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나만의 음악을 듣는것이 아닌 외부에서 이런 음질적 향상이 과연 크게 느껴질까 라는 의문은 확실히 느꼈다.

음원은 소장한 CD를 Flac으로 리핑을 해서 들었으며 HIPHOP/R&B/Rock장르를 고르게 들어보았는데 베이스가 중요한 HIPHOP장르는 타격감이 시원했으며, Rock은 연주부분을 세심하게 들을수 있게되서 더 즐거웠다.

횟수로 7년째 사용중인(배터리는 태극전기에서 한번 교체했음) NWZ-A828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중인데 블루투스도 되고 SONY특유의 음색인 베이스도 일품이어서 잘 사용중이다.

같은 곡을 번갈아가며 들어보니 확실히 A828이 탁한 느낌이 들긴하지만 외부에서 이동중에 듣기엔 사실 soso라고 해야하나.

ZX2가 정발되면 가격대가 궁금해지는데 일본아마존에서 12,000엔대에 판매중인데 국내가가 130만원이상이면 직구로 구입하는게 더 낫지 않나 싶기도 하다.

여튼 결론으로 얻은것은 엄청난 차이는 아닌데 그 차이때문에 몇배(열배?)의 돈을 더주고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선 다시한번 생각해 볼일이라는것....